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삼성 LG 리퍼 반품 진열상품 할인 가전제품 구입해도 될까?

by 스마트리포트 2022. 9. 21.

삼성과 LG등 가전제품 개별매장도 있지만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가도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지나가다보면 눈을 현혹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진열상품인데요.

 

정상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런데 이런 진열상품중에 구입 시 꼭 유의해야 될 제품이 있습니다.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 가전용품

세탁기와 건조기는 전시는 되어 있지만 물을 사용해야 하는 제품으로 실제 가동이 매장에선 불가능합니다.

 

외부 미세한 스크래치나 손 때 등을 제외하고는 전시상품을 구입하더라도 새제품과 동일하기 때문에 구입하셔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의류건조기의 경우도 깨끗한 옷을 넣어놓고 매장모드로 가볍게 작동하기 때문에 전시상품이 저렴하다면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냉장고, 청소기, 전자레인지 등 가전제품

냉장고, 청소기,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도 전등 정도의 작동은 가능하게 해놓지만 실제 사용하는건 아닌데요.

 

예외적으로 청소기의 경우 샘플 테스트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모터의 내구성을 고려하시면 구입하지 않으시는게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다리미, 헤어드라이기 등 소형 가전

요즘 식세기라고 불리는 필수가전인 식기세척기도 역시나 실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진열상품이 저렴하다면 구입하시는게 좋구요.

 

다리미나 헤어드라이기 등도 사용량이 매우 적은편이기 때문에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TV, 공기청정기, 선풍기

위에 설명드렸던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의 경우 매장모드로 가동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사용한 제품이 아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TV, 공기청정기, 선풍기 등인데요.

이러한 제품들은 매장 오픈 시에 계속해서 켜놓기 때문에 구입하시면 중고제품을 구입하시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TV의 경우도 매장모드라는게 있지만 집에서 시청하는것과 동일한 환경을 구입시기까지 유지하기 때문에 수명이 짧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복불복이라고 하지만 TV의 경우는 새제품을 선택하시는게 현명하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