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자동차북부서비스센터 아반떼AD 페이스리프트 삼각떼 엔진오일교체 에어컨써미스터무상교체 1년차 기본점검

by 스마트리포트 2020. 10. 27.

아반떼 써미스터무상교체

코로나19로 인해 현대자동차 정비예약을 약 3달간 미루고 있었는데요.

 

엔진오일 교체와 에어컨써미스터 무상수리, 연차도 많이 남아있어 자동차 점검도 받고 하루 푹 쉴겸 현대자동차북부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정비예약의 경우 예약 후 보통 한달정도 대기해야 받을 수 있으니 정비를 받으실일이 있으시면 미리 예약을 해두셔야 합니다. 사고차의 경우는 바로 입고되지만 일반적인 정비는 무조건 전화 예약순입니다.

 

정비예약을 하고나서 정비예약일 3일전부터 카톡으로 안내톡이 매일 오니 잊을일은 없습니다.

혹시나 예약일 시간이 안되시면 최소한 전날에는 전화해서 취소하지 마시고 다시 예약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엔진오일 교체

 

첫 엔진오일에 대한 의견이 많이 갈리지만 첫 엔진오일 교체를 7천km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거의 도래하는 시점에 엔진오일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정확히는 6,855km에 교체를 했는데요. 이후에는 메뉴얼 기준(10,000km)으로 교체를 할 계획입니다.

한달에 한두번은 운행 후 엔진오일양과 색상태를 점검했는데 확실히 처음과 다르게 검은색에 가깝게 탁해졌더라구요.

 

출퇴근거리 왕복 15km로 평일에는 시내주행만 주로하고 주말에 길게타도 150km 내외로 타고 있습니다.

6,000km 넘어가면서 확실히 엔진음이 올라오는 느낌이 있었는데 엔진오일 교체후에는 다시 얌전해졌네요.

 

엔진오일 교체 비용은 더뉴아반떼AD 필터 및 공임 포함하여 83,710원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엔진오일에서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엔진오일 교체 후 3일정도 지나서 오일량 찍어보니 F보다 살짝 높게 있어서 다시 한번 체크해보고 너무 높다 싶으면 블루핸즈에 가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에어컨써미스터 무상교체

 

이전에도 포스팅을 했지만 에어컨써미스터 센서 불량으로 1시간 이상 에어컨을 사용하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직접 경험을 했기 때문에 언젠간 점검을 받아야겠다 했는데 무상수리통지문이 나오는걸 보고 오히려 안심을 한 기억이 있습니다.

 

정비예약시에 알아서 체크해주셔서 이 부분도 무상으로 교체를 받았는데요. 실제 수리를 진행해주신 담당자님이 교체하고 기존에 달려있던 에어컨써미스터를 보여주시면서 이 부품을 교체했다고 안내해주더라구요.

 

뭐, 내년까지 에어컨 쓸려면 한참 멀었지만 시간이 있을 때 손을 봐두는게 여러모로 좋죠.

그리고 아직도 낮시간에 차에 타면 조금 더워서 가끔씩 에어컨을 켤 일이 있더라구요.

 

 

 

블루핸즈 1년차 무상점검

 

일반적으로 블루핸즈가서 많이 받으시겠지만 사업소에서 1년차 무상점검까지 같이 보겠다고 하더라구요.

 

당연히 문제되는 요소는 없었구요. 제 차가 초기부터 운전석 스피커가 안나오는 문제가 있어서 운전석 스피커만 신품으로 교체를 한적이 있었는데 교체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간헐적으로 있다가 어느순간부터는 괜찮아져서 이 부분은 패스했습니다.

 

1년차 무상점검 받으면 현대 순정 워셔액을 주더라구요. 물티슈도 받았는데, 차에 예비용으로 두고 있습니다.

 

 

 

무상점검이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에는 명세서를 문자로 발송해주는데요. 엔진오일 교체비용을 지불해야해서 수납처에서 결제 후 받은 자동차점검 정비명세서 입니다.

 

부가세 미포함 금액만 나와있는데 아래쪽에는 부가세가 포함된 전체금액이 나와있습니다.

 

 

현대 BLU서비스

 

자동차 정비에 대한 2만원 할인쿠폰이 있더라구요. 아싸!

 

아마 현대자동차에서 신차를 구매하시는분들은 기본적으로 현대카드 발급을 받으실텐데요. 아마 카드등급에 따라 더 큰 할인쿠폰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은데요. 수납 직원분이 알려줘서 바로 사용해달라고 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결제

 

남은 차액은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결제했는데요. 차량 할인을 많이 받아서 블루멤버스포인트나 M포인트는 많이 못받은 편이더라구요. 아쉽긴 하지만 초기 할인을 많이 받은게 오히려 더 이득이라고 정신승리중입니다.

 

차액으로 남은 34,362 포인트는 다음번 엔진오일 교환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블루멤버스포인트는 스마일캐쉬로 전환이 가능해서 온라인몰 자주 이용하신다면 전환해서 사용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