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목디스크 근육뭉침에 효과적인 저주파 마사지기 휴비딕 웨이브펄스 HMB-1000 후기 및 사용방법 (가정용 물리치료기)

by 스마트리포트 2020. 9. 3.

휴비딕 웨이브펄스 HMB-1000

 

물리치료실에서 흔히 접하는 저주파 치료는 많이 익숙하실텐데요.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등으로 인한 어깨와 목 허리 등에 발생하는 통증,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일시적으로 근육이 놀란 경우 저주파 자극기를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병원 방문도 쉽지 않기 때문에 가벼운 근육통 같은 증상에는 약국에서 파스나 맨소래담 같은 제품을 구입해서 해결하고 계실텐데요. 가정용 저주파 자극기까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휴비딕 웨이브펄스 HMB-1000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자동, 수동 모드 등 10가지 다양한 자극모드를 제공합니다.

 

욱씬욱씬 결리는 근육통을 중주파와 저주파 자극으로 시원하게 풀어주어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데요.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넓은 LCD화면과 그래픽 위주의 화면 설계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제품구성은 휴비딕 HMB-1000 본체와 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드는 기본적으로 2세트(1세트가 패드 2장)가 제공되는데요. 1세트만 먼저 쓰고 있으며, 한 번에 총 4군데의 통증 부위에 부착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주파 자극기 사용을 위해서는 휴비딕 본체 위에 있는 전극코드 삽입구에 저주파 전극코드를 연결해 줍니다.

 

패드는 전극코드에 한 번 연결해놓으면 분리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따로 분리해놓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통증 부위에 패드가 떨어지지 않게 전면을 잘 눌러서 부착해주면 되는데요.

 

통증 부위가 있는 사이에 패드가 위치하도록 붙여주면 저주파 자극이 가장 잘 전달되는 것 같아요.

 

전원을 켜기 전에 세기가 0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세기가 올라가 있는 경우에는 전원이 정상적으로 켜지질 않습니다.

 

간혹 사용 후에 세기를 올려놓고 자동으로 꺼진 경우에 다시 사용하려고 하는데 켜지 않는다면 세기 부분이 올라가 있는지 확인한 후 다시 0으로 내려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주파 자극기 사용을 위해 전원버튼을 3초간 눌러줍니다.

 

부저음과 함께 오른쪽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서 사용기호 모드가 1초간 전체적으로 표시된 후 모드선택 상태로  화면이 표시됩니다.

 

전원을 켠 후 자동모드로 신체부위를 선택하면 해당 신체부위에 가장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여 저주파 자극이 시작됩니다.

 

수동모드는 한가지 방식의 저주파 자극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 선택을 완료 후 오른쪽에 있는 세기 조절 레버를 돌려주면서 적절한 세기를 찾으면 됩니다.

보통 2~3 정도 놓고 사용하면 되는데 근육이 심하게 뭉친 경우에는 6~8정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세기를 높게 올리고 사용하면 근육이 놀랄 수 있으니 천천히 올리면서 사용하세요.

 

사용시간은 기본 15분인데요. 시계모양 버튼을 눌러주면 시간이 늘어납니다.

 

사용시간이 종료되면 자동종료 되지만, 임의로 끄고자 할 경우에는 전원버튼을 3초간 눌러주면 수동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기재된 품목명은 휴비딕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 이며 모델명은 HMB-1000 입니다.

무게는 135g입니다.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휴비딕 웨이브펄스 HMB-1000 저주파 자극기 사용 후에는 전용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데요.

 

먼지나 이물질등이 끼지 않아 제품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