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약정보

애드빌 리퀴겔 30정 효능 및 부작용과 약국 판매 가격 (생리통 진통제 추천)

by 스마트리포트 2022. 12. 22.

애드빌 리퀴겔 성분, 생리통에 왜 효과가 좋은 걸까?

애드빌은 아세트아미노펜을 사용하는 타이레놀과 다르게 엔세이드 계열로 분류되는 이부프로펜 성분을 사용한 항염증 진통제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해열 진통에만 효과가 있지만 이부프로펜은 소염효과까지 있어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리퀴겔의 경우 연질캡슐로 이루어져 있어 빠른 진통효과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치과 수술 환자 대상으로 애드빌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진통효과를 비교한 결과 애드빌 복용 환자의 고통이 더 빠르게 줄고 오래 지속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면서 효과가 좋은 진통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드빌-리퀴겔

생리통은 여성 2명 중 1명이 겪는 대표적인 통증으로 통증의 강도는 천차만별이지만 생리통약은 필수적으로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생리통을 발생시키는 주범은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으로 통증전달 물질 호르몬입니다.

몸을 보호하게 하려는 물질이지만 통증을 유발해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데요.

 

애드빌 리퀴겔의 주요 성분인 이부프로펜은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는 기전으로 작용하여 통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생리통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가 내성이 생긴다는 이야기를 믿으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실제로 소염진통제의 경우는 내성이 생기거나 중독성이 있지 않아 통증이 있을 때는 경감의 목적으로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애드빌 리퀴겔 복용방법과 부작용

애드빌 리퀴겔은 투명한 캡슐에 연한 녹색의 액이 충전되어 있는 연질캡슐로 되어 있는데요.

 

정제 같은 알약의 경우도 임의로 쪼개서 먹는 것을 금지하는 것처럼 리퀴겔도 절대 임의로 잘라서 액만 복용하는 방법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애드빌 리퀴겔 용법 및 용량

성인 복용 최대용량
관절염, 척추염, 류마티스, 통풍 1회 1~3캡슐 3~4회 투여 3,200mg까지 가능
감기 및 경증 및 두통 1회 1~2캡슐 3~4회 투여

 

만 12세 이상 청소년의 경우 1회 1~2캡슙을 1일 3~4회 복용할 수 있지만 체중이 30kg 미만일 경우에는 1일 2 캡슐 이상을 초과해서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애드빌 리퀴겔 부작용

 

엔세이드 계열의 진통제의 주요 부작용은 위장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점인데요.

병원에서 엔세이드 계열 진통제 처방을 해줄 경우 위장관 보호를 해주는 약을 함께 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위장관 문제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사 후 복용하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통증이 너무 심할 경우에는 빈속에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최대한 그런 상황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한 애드빌 리퀴겔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빌 리퀴겔 약국 판매 가격은?

애드빌 리퀴겔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10정 제품과 30정 제품이 있습니다.

 

10정 제품은 일반적으로 3,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일반적인 은색 PTP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애드빌-리퀴겔-판매가격

30정 제품은 약통에 들어가 있는 형태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회사 근처 약국에서 구입한 기준으로 7,000원입니다.

 

사람마다 잘 듣는 진통제가 있는데요.

엔세이드 계열의 더 효과가 좋다고 하는 나프록센보다 저는 이부프로펜이 통증을 훨씬 잘 잡아주더라고요.

 

계속해서 진통제의 강도를 높여가는 것보다 나한테 맞는 진통제를 찾는다면 효과적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부프로펜 효능 및 복용 주의사항과 부작용 (비스테로이드성 NSAID 소염 진통제)

이부프로펜 효능 및 효과 이부프로펜은 대표적인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진통제로 아세트아미노펜과 함께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진통제입니다. 크게 단일제와 복합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단일

smartreport.tistory.com

애드빌 리퀴겔 성분인 엔세이드 이부프로펜 효능 및 복용 주의사항과 부작용이 정리되어 있는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