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할 경우 꼭 준비해야 하는 게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해외여행자보험인데요.
가성비 좋은 해외여행자보험에 대해서 샅샅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그냥 가긴 불안한데 해외여행자보험 어디가 괜찮을까?
요즘은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각 보험사별로 보장내용이나 보험료를 비교하기 쉽게 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에 보장내용이 좋은 보험을 선택해서 가입하기 쉬워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 가입을 위해 접속해 보면 설명도 부실하고 가입하기도 어렵게 되어 있어 곤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의 경우는 2021년 9월 13일 이후로 휴대품 손해 담보에 대해 가입불가이기 때문에 애초에 제외시켰습니다.
대부분 보험사들이 휴대품 분실에 대해서는 이제 보장하지 않고 파손에 대해서 보장하는데요.
해외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게 바로 낙하에 의한 스마트폰 파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마저 보장이 되지 않으면 혹시나 잘못해서 떨어뜨려 스마트폰이 깨지면 전혀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캐롯 스마트온 해외여행보험의 경우는 해외에 2번 이상 나가야만 메리트가 있도록 설계되어 있더라고요.
올해 다시 나갈 계획이 없으면 굳이 선택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의 경우 모바일로만 가입이 가능하고 QR코드로 연결하는 방식인데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구성을 왜 했는지 모르겠지만 구매 단계에 대해 소비자 심리를 전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발 어렵게 만들지 마세요. 이런 이유 때문에 돈을 못 버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그나마 KB손해보험이 정리도 잘 되어 있고 보장내용도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KB손해보험 해외여행자보험 보험료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까?
요즘은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해서 고객이 직접 보장항목을 골라서 가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직접 보험설계사가 되어 보험을 설계하는 느낌이 들지만 사실은 별거 없다는 거 해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일단 꼭 가입해야 하는 항목부터 설명드릴게요.
1. 휴대품 손해 (분실제외) ★★★★★
- 여행 중 사고에 의해 휴대품 도난, 파손 손해
2. 중대사고구조 송환비용 ★☆☆☆☆
- 해외 체류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한 비용지원 (수색구조, 항공운임 등 교통비, 숙박비, 이송비 등)
- 희박한 가능성이긴 하지만 보험이라는 게 만약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비용도 얼마 안 하니까 포함하세요.
3. 배상책임 ★★★★★
- 여행 도중 사고로 인해 피해자의 신체 또는 재물에 손해를 입힐 경우 배상
4. 해외여행 중 여권분실 후 재발급비용 ★★★★☆
- 여권 분실 또는 도난 시 재외공관에 여행증명서 발급 비용 및 여권 재발급비용 지급
- 교통비 및 사진촬영비는 보상하지 않기 때문에 꼭 여권용 사진은 예비로 준비해 가세요.
5.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비용 ★★★★★
- 항공편 제공에 대한 약관 위반과 위탁수하물 등의 손실 또는 24시간 내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 최근 위탁수화물 관련하여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데요. 해외 국적기 타더라도 엉망진창이더라고요.
6. 해외의료비 (상해 및 질병) ★★★★★
- 해외여행 중 입은 상해와 질병으로 인해 해외 의료기관에서 의사 치료를 받은 경우 보상
- 다른 건 몰라도 해외여행자보험을 하는 목적이기 때문에 절대 보장항목에서 제외하시면 안 됩니다.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할 필요 없는 항목
1. 해외여행 중 상해입원일당
- 보험료에서 큰 몫을 차지하지만 입원일당 3만 원을 지원하는 건데요.
- 국내에서도 입원할 만큼 크게 다치거나 아픈 적이 많으신가요?
- 입원일당 3만 원 받으나마나 병원비에 큰 영향 없지 않을까요?
2. 국내의료비 (상해, 질병)
- 실손 의료보험이 있다면 중복보상 불가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 실비가 없는 경우에만 가입하시는 게 좋아요.
3. 항공기 납치
- 고급형으로 진행해도 최대 140만 원 지원되는데 항공기가 납치되면 그거 받아서 뭐 하나요?
해외여행자보험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만 설명드렸지만 개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보장항목을 선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10일 정도의 해외여행 일정을 커피 몇 잔 마시면 없어지는 금액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면 준비하시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요.
KB손해보험을 추천드리긴 했지만 아무 보험이나 보장항목 괜찮은 보험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해외여행자보험은 어떤 보험사에서 진행하는 상품이든 기본형으로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업했는데 개인사업자 통신판매업 등록면허세가 나왔다? (납부 면제 방법) (2) | 2023.01.13 |
---|---|
IRP 계좌 연말정산 세액공제 세제혜택도 크지만 해지하면 독박? (0) | 2023.01.12 |
신한은행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연 5.8% 이벤트) (0) | 2023.0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