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파인뷰 블랙박스 LX2000 프리미엄 삼성 EVO Plus 256GB 호환가능

by 스마트리포트 2020. 12. 16.

LX2000 프리미엄 삼성 EVO Plus 256GB 호환

파인뷰 LX2000 블랙박스의 MicroSD카드 최대 지원용량은 64GB로 설명서에 나와있는데요. 256GB가 인식 가능한지 확인해봤습니다. SD카드는 브랜드 없는 저렴한 제품 쓰지마시고 꼭 좋은 제품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신차구입을 하면서 담당 영업사원이 서비스로 해준 파인뷰 블랙박스 LX2000 프리미엄 제품 입니다.

 

블랙박스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으면 화질이 좋은 제품을 요구했을텐데 첫차이다보니 괜찮겠지 생각했는데 실사용하면서 화질을 보면 정말 아쉬울때가 많더라구요.


특히 후방카메라가 안습인데요. 열선 때문에 정말 좋은 날씨가 아닌 이상은 번호판 식별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없는것보단 좋지 않아도 있는게 돌발상황 발생 시 대처하기에 좋은 수단이 됩니다.

 

LX2000 프리미엄은 SD카드만 삼성 프로 인듀어런스 제품 32GB가 제공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반 LX2000과 제품은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블랙박스용 Micro SD카드는 MLC제품을 사용하는게 기본적인 상식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삼성 프로 인듀어런스 제품이 MLC제품으로 블랙박스용으로 나오는 SD카드 입니다.


근데 용량이 32GB? 이거 너무 적은거 아닌가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그냥 작습니다. 아주 작아요.

 

적어도 3일정도 데이터라도 보존이 되야 상황을 놓쳤을 때 확인할 수 있을텐데 3일은 커녕...

32GB는 블랙박스 영상 저장용도로는 정말 턱없이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대체 제품으로 샌디스크 익스트림 64GB를 사용하다가 블랙박스 영상을 추출해야 되는 경우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삼성 프로 인듀어런스 32GB제품을 잠시 껴놓고 이런식으로 교체하면서 사용을 했는데요.

 

사용하다보니 64GB도 어림없더라구요. 결론은 블랙박스는 최소한 128GB는 써야 한다는 겁니다!

차량 전면에 달려있는 LX2000 본체 입니다.

 

주차시에 파인뷰 로고가 깜빡깜빡 거리는데요. 배터리 많이 잡아먹을거 같아서 볼 때마다 걱정이 되지만, 아직까진 방전되거나 이런 이슈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럼 몇기가의 어떤 브랜드 제품을 써야하나 고민에 빠졌는데요.

핸드폰에 사용중인 삼성 에보 플러스 256GB 제품이 생각이 났습니다.

 

차가 없을 때는 스마트폰에 영상을 넣어놓고 보면서 다니는게 일상적이였는데요. 차가 생기니까 SD카드를 거의 쓰는일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 제품을 블박에 써봐야겠다 생각하고 남아있던 파일을 백업 후 기본 포멧방식인 exFAT로 포맷한 후 파인뷰 LX2000에 껴봤습니다.

 

참, SD카드는 무조건 삼성제품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안정성을 따라올 브랜드가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 참 많지만 SD카드 먹통되서 된통 당해본분들은 공감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에보플러스 제품은 TLC 제품이지만 MLC만큼 수명이 길다고 하구요. 안정성은 최상입니다.


블랙박스 용도로 사용하는걸 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개인의 선택에 맡겨야 할 부분이지만 저는 문제없다고 생각하고 충분히 안정적으로 오랜기간 쓸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유되시는분들은 삼성 프로 인듀어런스 128GB를 쓰시면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LX2000 제품설명서 지원용량은 최대 64GB로 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MLC칩을 권장하고 있구요.


최대 64GB이지만 256GB를 지원하는지를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블랙박스용으로 사용하지 않던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하게 되면 포맷을 요구하는데요.


기존 SD카드 포맷방식이 예를들면 exFAT방식이라더라도 파인뷰 블랙박스 자체에서 포맷을 하는경우 FAT32방식으로 자동으로 포맷을 하기 때문에 포맷방식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문제없이 라이브 녹화 상태로 진입을 했는데요.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초기 진입 로딩시간이 길어진 점 입니다.

 

아무래도 메모리 용량이 커지다보니 읽어오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듯 싶습니다.

 

메모리할당 모드는 주차위주로 해놨는데, 설명서를 보니 충격위주로 해놓는게 더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주차모션으로 잡아먹는게 어마어마한 편이지만 256GB에서 25%가 64기쯤 된다고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메모리 카드 용량만큼은 된다는 말이기 때문에 충분할 듯 싶습니다.

 

메모리 할당에 따른 정확한 수치는 한달정도 사용해본 후 대략적으로 며칠 정도 데이터가 남아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할게요.

 

녹화를 멈추고 메인메뉴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메모리카드 교체 후 딜레이되거나 특별한 문제점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재생모드에서도 별 문제없이 재생이 가능한데요.

 

삼성 에보 플러스 256GB를 3일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없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LX2000 유저분들 중 블랙박스 용량으로 고민하고 계신분들은 256GB 제품을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일 사용후기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LX2000 파인뷰 블랙박스 삼성 EVO Plus 256GB 20일 사용후기

LX2000 파인뷰 블랙박스 256GB 20일 사용후기 작년 12월 중순에 파인뷰 블랙박스 LX2000 프리미엄 삼성 EVO Plus 256GB 호환가능이라는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20일쯤 사용한 후 어떤식으로 녹화가 이루어

smartreport.tistory.com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마이크로SD카드 PRO Endurance 64G MB-MJ64KA/APC, 64G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