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약정보

골관절염 항염증제 한독 케토톱겔, 접촉성 피부염 및 파스 부작용 걱정마세요!

by 스마트리포트 2020. 8. 10.

항염증제 케토톱겔

케토톱 파스는 워낙 유명해서 잘 아시겠지만, 케토톱겔은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케토톱플라스타라고 부르는 파스형태의 케토톱과 케토톱겔도 케토프로펜이라는 성분이 들어가는데요.

진통과 해열작용을 나타내고 염증을 완화해주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가 주요성분입니다.

 

목디스크가 있어서 케토톱을 자주 붙여줬는데 언젠가부터 밴드부작용, 파스부작용이라고 부르는 접착제에 의한 발진형태의 두드러기가 심하게 올라오더라구요. 물론 4시간이라는 용법을 잘 지켜주면 케토톱플라스타를 사용하는게 편리하긴 하지만 시간 맞춰서 떼는게 쉽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요즘 접촉성 피부염이나 아토피 등의 피부염을 앓는 분들이 많아 접착제 사용을 자제하는 분들이 많아지는거 같습니다.

 

그럼 접착식 파스를 대체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 케토톱겔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바로 케토톱플라스타와 효과는 동일하지만 접착방식이 아닌 겔형태로 피부에 발라주는 방식이죠! 접착제에 의한 밴드부작용, 파스부작용의 걱정을 날려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케토톱겔은 케트프로펜과 보존제가 들어갑니다. 주 효능 효과는 진통, 소염, 항염, 퇴행성관절염, 어깨관절위염, 건초염, 힘줄주위염, 상완골상과염, 근육통, 외상 후의 종창, 동통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법 용량은 1일 1~4회 환부 부위에 바르고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케토톱플라스타와 케토톱겔 제품을 붙이거나 바른 후 햇빛에 노출하게 되면 피부 변색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용량은 50g으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을 헷갈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케토톱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별도의 처방전없이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물론 취급하는 약국이 흔하지 않아서 구입하기 어렵다는 분들이 계시지만 종로 대형약국을 가시면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일반의약품 구매팁을 한가지 드릴게요. 장기간 사용해야 하는 의약품의 경우(의료보험 처방이 가능한 의약품)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케토톱플라스타를 처방으로 받아서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시중에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오랜기간 사용해야하는 의약품이 있다면 처방을 요청해서 받아보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항염증제 케토톱겔은 투명한 겔타입으로 적당한 질감으로 피부에 발림이 매우 좋은편입니다. 흡수되고 나면 끈적임 없이 통증 부위가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요. 케토톱플라스타와 마찬가지로 통증을 빠르게 줄여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2018년 종로 대형약국 기준 케토톱겔 50g 가격은 3,500원이였습니다.

최근 가격 변동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