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취급 제품은 어떤 게 있을까?
삼성전자는 스마트폰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큐커, 청소기, PC, 모니터, 노트북, 프린터 등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소모품의 경우는 소진되는 경우 추가 구입이 필요하고 부품이 망가진 경우는 방문 A/S를 불러 서비스를 받거나 새로운 부품을 구입하여 교체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모품 구입 방법
삼성전자 제품의 소모품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소모품샵을 이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소모품샵 | 삼성전자서비스 (samsungsvc.co.kr)
소모품샵 | 삼성전자서비스
www.samsungsvc.co.kr
소모품샵에서는 모바일, PC, 프린터, 복합기, TV, 모니터,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냉장고, 주방가전제품별 카테고리에서 필요한 소모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여 택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모품샵은 전국 어느 곳이든 배송이 가능한데요.
배송비는 20,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이고 20,000원 미만으로 구입 시 배송비 2,500원이 포함되어 결재됩니다.
발송은 결제 이후 휴일을 제외하고 2일에서 5일 이내 발송이 시작되며 CJ택배로 발송이 됩니다.
부품 및 액세서리 구입 방법
삼성전자에서 취급하는 액세서리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별도로 있는 부품 / 액세서리 부스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구입이 가능한 제품은 모바일과 관련된 제품들에 한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의 부품이나 액세서리 구입을 위해서는 전화예약 또는 서비스센터 예약 후 차후에 제품이 도착하면 수령하는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전화 예약 후 방문하여 결제 및 구입
1. 삼성서비스센터 1588-3366 / 02-541-3000 / 080-022-3000 셋 중 한 곳에 전화를 합니다.
대표번호보다는 02-541-3000으로 연결하는 게 비교적 빠릅니다.
2. 필요한 부품을 상담받기 위해서는 제품의 모델명을 알아야 하는데요.
제품 옆면 또는 뒷면에 보이는 모델명을 확인하고 통화를 하셔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사용하는 회전 유리판 받침대를 분실했는데요.
제품 뒷면을 보니 전자레인지 모델명은 MS23K3513AK 입니다.
3. 통화 연결 후 모델명과 필요한 부품을 요청합니다.
상담원분이 담당 부서로 연결을 해주고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 지점에 부품에 대한 보유 및 재고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을 진행해줍니다.
서비스센터에 부품이 없을 경우 해당 센터로 입고될 수 있게 안내를 해주는데요.
재고가 있다면 1~2일 안에 서비스센터로 입고됩니다.
4. 카카오톡으로 서비스센터 자재실에 부품이 입고되었다는 안내 메시지를 받은 후 방문하여 구입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예약자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해당 제품에 대해 결제를 진행하고 자재실에서 입고된 부품을 갖다 줍니다.
가격은 3,000원이었고 예약 후 다음날 수령할 수 있었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의 부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TV의 경우도 스탠드로 사용하다 벽걸이 브라켓이 필요해서 동일한 방식으로 재고가 있는 매장에 방문해서 바로 구입했던 적이 있는데요.
거리가 조금 멀어도 재고가 있는 매장들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것보다 빠르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탁기나 건조기 사용하시면서 필터가 망가지거나 너무 더러워진 경우에도 그대로 사용하지 말고 새 제품으로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더 쾌적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로코는 어떤 나라일까? 수도, 인구, 면적, 랜드마크, 여행, 피파랭킹 (0) | 2022.12.08 |
---|---|
겨울 보일러 외출모드 난방비 가스요금 절약 및 동파에 도움이 될까? (0) | 2022.12.07 |
겨울철 보일러 온수 온도 적정하게 맞추는 방법 (보일러 브랜드별 온수 설정 방법) (0) | 2022.12.06 |
댓글